[ EVE ONLINE ] "I WAS THERE"[ EVE ONLINE ] "I WAS THERE"

Posted at 2011. 9. 8. 14:14 | Posted in EVE online life

   
   이브온라인, 우주에서 여러가지 함선을 타고 PvP, PvE 등을 하면서 즐기는 게임.

많고 많은 함선들 중 대부분의 유저들이 초반에 만나게 되는 함선의 종류는 Frigate 급의 함선 입니다. 그리고 누구나가 시간이 지나면 크고 비싸고 화력이 좋은 Battle cruiser 급 이나 Battleship 급의 함선을 타고 싶어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함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래 링크에 연결된 동영상은 "I was there" 라는 동영상으로 FLEET(함대) vs FLEET(함대) 의 전투에서는 화력도 중요하지만 특성에 따른 전략 그리고 각 함선마다 각 개개의 능력과 중요도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영상으로 특히 함대전에서의 프리깃의 중요성을 볼수 있는 동영상입니다.

http://youtu.be/pWoOhCYbHKI?hd=1

이 동영상의 내용은 갈란테와 아마르 간의 함대전이며, 우선은 갈란테의 함대가 아마르의 캐피탈 수송선을 공격하면서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건 하나의 함정이었고, 다른 가까운 곳에 진을 치고 있던 아마르의 함대가 순식간에 워프해 들어와 공격을 시작합니다. 수적으로 열세였던 갈란테 함대는 후퇴를 하며 다른 전략을 짜게 됩니다.
갈란테 함대에 속해있는 주인공의 프리깃. 그 프리깃의 빠른 속도와 타겟팅이 잘 되지 않는다는 이점을 이용해 아마르 함대 가까운 곳에 워프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장치를 심어놓고, 장거리전투 보다 단거리전투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는 갈란테 함대를 아마르 함대 가까운 곳에 워프시켜 단거리전투로 유리하게 전투를 이끈다는 전략입니다.
결국 주인공의 프리깃은 아마르 함대의 빗발치는 레이저포를 피해 워프장치 설치에 성공, 갈란테 함대를 워프에 성공시키고, 결국 갈란테 함대는 이 전투에서 승리를 거둡니다.

이는 트레일러 영상으로 만들어 졌지만 실제 게임상에서도 가능한 전략입니다. 게임화면도 동영상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음... 다만 함선들이 줄 잘 맞춰서 워프한다는거.. ㅎㅎ 그거만 빼면 다 똑같네요 ^^;;
모두가 배틀쉽~ 배틀쉽~ 하는데 프리깃도 나쁘진 않죠??^^
//